반도체 산업이 환경에 끼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4-12-27 13:39

조회수 43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작거나 큰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과학기반 감축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 및 공유드립니다.

 

* 해당 기고문은 에드워드 코리아가 속해있는 Atlas Copco Group의 CONTACT Megazine 2022년 4호에서 발췌하여 번역한 것이며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에너지 소비 (Energy Consumption)

탄소 배출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제품의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우리가 이미 실천해 나가고 있는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의 제품은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이며, 새로운 친환경 표준을 수립하기 위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팹에서 제품이 가동될 때 필요한 에너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장 에너지 효율적인 방법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생산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야 합니다. 이를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스마트 난방과 환기 시스템을 설치하고 LED 조명과 동작 감지기를 사용하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 자원 순환 및 폐기물 감축 (Circularity and Waste Reduction)

우리가 만들어내는 폐기물의 양을 줄이고, 폐기물 재활용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폐품으로 이어지는 불량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생산 방법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또한 포장의 양을 줄이고 중고 제품 회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품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식당에서는 음식물 쓰레기를 분리 배출하여 바이오 연료로 전환시키는 대안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재생에너지 사용 (Renewable Energy)

운영시설에 전력을 공급할 때, 가능한 한 재생 가능한 자원의 전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미 우리는 여러 주요 공장에 태양 전지판을 설치하여 매년 수천 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저감 시키고 있습니다. 태양 에너지를 직접 생산할 수 없는 곳에서는 구매하는 에너지의 가능한 많은 양이 재생 가능한 자원에서 나오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의 기술을 통해 재생 에너지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가 속해 있는 산업시장에서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에 대한 접근을 지원함으로써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기후 변화는 현재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우리는 다른 팀, 부서 및 비즈니스 영역과 협업하고,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 및 다른 업계의 리더들과 협력해야 합니다. 최고의 아이디어와 해결책은 협력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 친환경 제품 설계 (Product Design)

신제품의 탄소 배출을 계산하기 위해, 연구 및 개발팀은 전 제품의 수명을 파악하는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응용 분야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제품을 전기로 작동하도록 설계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여 전력을 공급할 경우 기후에 미치는 영향이 크게 감소합니다. 우리는 또한 저탄소 재료를 사용할 수 있고, 우리의 제품이 수리하기 쉽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부품들이 재활용되고 다시 사용될 수 있도록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 운송과 교통수단 (Transportation and Travel)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우리는 항공 운송 대신 기차나 배와 같은 저탄소 운송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 차를 전기차나 저탄소 차량으로 바꿀 수 있으며, 단기 출장에는 기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탄소 원자재 사용 (Low-Carbon Materials)

우리는 저탄소 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을 설계하고 재활용 철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석 연료로 만들어진 플라스틱 대신, 재활용할 수 있는 포장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enlightenedEdwards Korea와 진공 기술에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Edwards Korea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edwards_korea